반응형 비즈니스 템플릿
메뉴이동

규약

강물이 바다를 포기하지 않듯 시대정신을 앞서서 실천하겠습니다

여네트워크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세요?

규약


제 1조(명칭)

우리 모임의 명칭은 ‘참여네트워크’라 한다.


제 2조(목적)

국민참여당과 통합진보당을 거치며 정당개혁과 정치혁신의 꿈을 안고 도전과 좌절을 거듭해온 우리는 참여네트워크를 통해 그간의 정치적 과정을 성찰하고 이후 진로를 모색하며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길을 찾고자 한다. 우리는 스스로 즐겁고 다양한 실천 활동으로 우리가 소망하는 정당개혁과 정치발전에 기여할 것이다.


제 3조(회원)

1) 회원가입은 홈페이지 또는 제출된 회원가입서에 월 5,000원 이상 납입약정과 함께 이루어진다.

2) 회원은 의무와 권리를 균형 있게 인식하고 실천하며 의견수렴의 투표에 적극 참여한다.


제 4조(조직)

1) 총회

① 총회의 권한은 대표선출과 해산의 권한을 비롯한 중요한 결정의 최종 의결기관이다.

② 총회의 소집과 안건 제안은 대표를 통해 이루어진다. 단 회원 100명 이상의 연명으로 총회의 소집을 요구할 수 있다.

2) 대표

① 대표의 임기는 2년이며 조직의 총 책임자로서 관리 운영을 맡는다.

② 대표는 부대표를 지명할 수 있다.

③ 대표는 고문단 설치, 5명 이내 운영위원 지명 및 집행위원회 운영의 책임을 진다.

3) 운영위원회

① 운영위원회 구성은 대표, 동아리별 운영위원, 지명직 운영위원으로 구성된다.

② 운영위원회 의장은 대표가 맡는다.

③ 운영위원회는 참여네트워크의 주요활동과 방침을 결정하는 기관이다.

④ 운영위원회 산하에 선거관리위원회와 예결산 업무 포함한 감사위원회를 구성한다.

⑤ 운영위원회는 매 분기별 개최하며 추가 소집의 필요시 대표가 한다.

4) 집행위원회

① 참여네트워크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사무처 업무를 포괄하는 집행위원회를 운영한다.

② 집행위원은 대표의 추천과 운영위원회의 동의로 임명한다

5) 동아리

① 운영위원회의 구성단위이이며 동아리의 대표선출 및 임기 등 제반규정은 자율적으로 한다.

② 동아리는 지역 또는 주제별(연구, 실천, 취미, 여가, 협동조합 등)로 구성할 수 있다.

③ 동아리의 회원은 정회원과 일반회원으로 구분한다. 회원은 중복하여 동아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중 하나의 동아리에만 정회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.

④ 동아리를 결성하기 위해서는 최소 10명 이상의 정회원들이 모여 지정된 양식의 신고서를 사무처에 제출하여야 하고 사무처는 홈페이지에 동아리방을 개설한다.

⑤ 동아리를 대표하여 운영위원회에 참석할 운영위원의 정수는 정회원 20명당 1명으로 한다.

6) 의결

의결은 참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한다.


부칙

1) 창립총회는 9월 22일로 하며 초대 대표는 추진위원들의 추대로 총회에서 결정한다.

2) 본 회의 정식 명칭은 홈페이지 의견 수렴을 통하여 창립총회에서 결정한다.

3) 대표는 대선이 끝나면 즉시 조직의 진로에 관한 의견을 수렴, 그 결과를 추진한다.

4) 초대 대표의 임기는 2013년 12월 31일까지로 한다.